이벤트 유치를 통해 얻어지는 직•간접적인 지역경제파급효과를 측정합니다.

직접효과이벤트 부문 수요
필요한 재화 · 서비스 수요
재화 · 서비스 생산
재화 · 서비스의
부가가치 창출
고용증가
생산증가 임금증가
간접효과
소비증가
재화 · 서비스 생산
생산증가(생산파급효과)

경제파급효과 측정방법

산업연관모델(input-output model)을 적용하여 분석 및 평가합니다.
이벤트기간 동안 선수단 및 외부방문객의 1인당 지출비용을 분석합니다.
1인당 지출비용자료를 근거로 대회를 통해 얻어진 지역경제파급효과(생산,소득,고용,부가가치, 간접세)를 산출합니다.

관람객 * 1인당 지출비용 * 경제파급 스포츠승수

(단위:천원)
부문 생산 소득 고용 부가가치 간접 총 파급효과
392,475 78,554 30,310 193,370 28,723 723,432
식음료 134,317 20,747 11,070 53,730 10,767 230,632
숙박 120,472 28,973 7,621 69,179 7,761 234,005
교통 27,299 5,316 6,065 11,215 1,218 51,113
쇼핑 37,041 7,350 2,010 19,590 988 66,979
유흥 73,347 16,168 3,544 39,656 7,989 14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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