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유치를 통해 얻어지는 직•간접적인 지역경제파급효과를 측정합니다.
산업연관모델(input-output model)을 적용하여 분석 및 평가합니다.
이벤트기간 동안 선수단 및 외부방문객의 1인당 지출비용을 분석합니다.
1인당 지출비용자료를 근거로 대회를 통해 얻어진 지역경제파급효과(생산,소득,고용,부가가치, 간접세)를 산출합니다.
관람객 * 1인당 지출비용 * 경제파급 스포츠승수
(단위:천원)부문 | 생산 | 소득 | 고용 | 부가가치 | 간접 | 총 파급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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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 392,475 | 78,554 | 30,310 | 193,370 | 28,723 | 723,432 |
식음료 | 134,317 | 20,747 | 11,070 | 53,730 | 10,767 | 230,632 | 숙박 | 120,472 | 28,973 | 7,621 | 69,179 | 7,761 | 234,005 | 교통 | 27,299 | 5,316 | 6,065 | 11,215 | 1,218 | 51,113 | 쇼핑 | 37,041 | 7,350 | 2,010 | 19,590 | 988 | 66,979 | 유흥 | 73,347 | 16,168 | 3,544 | 39,656 | 7,989 | 140,703 |